쿠팡 전자레인지 불량 반품 쿠팡에서 전자레인지를 구매했는데 불량이라 반품하고 싶은데 안에 스티로폼같은거 다 버리고
쿠팡 전자레인지 불량 반품

쿠팡에서 전자레인지를 구매했는데 불량이라 반품하고 싶은데 안에 스티로폼같은거 다 버리고 박스만 있는데도 반품가능한가요? 포장지 다 없다고 반품 거부하면 내세울 권리가 있나요?
업체 판매자분과 협의하에 진행 하셔야 하기때문에
안에 스티로폼 같은거 다 버리고 박스만 있으면 안되며,
불량 이더라도 제품 안전 포장 하셔야 합니다.
스티로폼 등 완충제 이용 해 포장 하셔야 합니다
포장지 다 없는 경우 반품 거절 될 수 있습니다.
법적으로 스티로폼 등 완충제 , 포장지가 없는 경우 에는
그렇기때문에 스티로폼 등 완충제 폐기 및 포장지 폐기 한경우 반품 불가 사유에 해당하기때문에
불가 사유에 해당하여 거절 한것이기때문에 법적으로 안되는 부분 이므로
판매자분께서 해준다고 하면 처리 받는 것이 가능 하나,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모바일, 로켓직구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며, 판매자 배송 상품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쿠팡 주문목록에서 판매자 문의 메뉴는 판매자 배송 상품인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판매자 문의] 선택
•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도 판매자 연락처 확인 가능
전자제품 특성상 정품 스티커가 제거되었거나, 설치 또는 사용 이후에 단순 변심인경우 , 액정 화면이 부착된 상품의 전원을 켠경우 ( 상품 불량으로 인한 교환 / 반품은 AS센터 의 불량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미사용 상품에 한하여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상품을 회수한 후 검수 단계에서 문제가 발견될 시 고객님께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교환/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로켓배송 상품의 경우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로켓모바일 상품은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로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세부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 로켓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반품만 가능 (교환은 패션 카테고리만 가능)
• 로켓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모두 불가
• 로켓직구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반품만 가능 (교환은 불가)
• 로켓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불량)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단, 상품에 따라 교환/반품 조건이 다르므로 정확한 내용은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문제작 상품의 상품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 고객의 사용, 시간 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세트 상품 일부 사용,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다르다고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제조사의 사정(신모델 출시, 부품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해외배송 상품이 세관에 걸려있을 경우 (상품 수령 후 가능)
• 해외배송 상품의 현지 사정이나 판매에 대한 가격 정책 등에 따라 제품의 가격 변동 사유로 인한 경우
• 상품의 택(TAG) 및 라벨의 멸실 또는 훼손, 상품의 사용 또는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알레르기,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 등)이 발생한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단, 제반 비용 고객 부담)
• 원 상품의 박스(포장재)가 사용할 수 없는 정도로 파손이 된 경우
• 개인 계정(Apple ID 등)으로 잠금을 해 두어 초기화가 불가능한 경우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내비게이션, OS 시리얼이 적힌 PMP)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노트북, 데스크톱 PC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 상품을 개봉하여 장착한 이후 단순 변심인 경우
쿠팡! (coupang.com)

COUPANG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