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중3인데 한국이랑 외국 학위를 둘 다 따고싶어서 한국외대를 가고싶어요. 근데 이게 진짜 너무 늦게 목표를 잡아서 현실적으로 특목고에 가기에는 내신은 되는데 생기부가 부족하더라고요. 떨어지면 뺑뺑이라 리스크가 많이 커서 그냥 일반고로 가려는데 어떻게 공부해야 한국 외대를 갈 수 있을까요..? 제가 지금 영어학원을 안다녀서 시간은 꽤많이 충분해요. 1. 하루 평균 몇시간 정도 순공해야 하나요?2. 가장 집중해서 파야하는 과목들이 뭔가요?3. 내신은 몇점이어야 하나요?4. 혼자 공부해야 하는데 문제집 추천해주세요.5. 토플 준비 하는 방법?6. 남들은 꼭 한국외대가 아니더라도 좋은 대학 막 가려고 전문적으로 담당선생님같은 것도 붙여준다고 하던데 저도 꼭 그런 과외? 학원? 아무튼 해야하는 건가요?참고로 저는 전체적으로 심각하게 못하는 과목은 제가 생각하기에 체육밖에 없는 것같고 영어나 역사,사회같은 암기과목 좀 잘하는 것 같고 과학도 나쁘지 않은 것 같고 수학은 조금? 못 하는 것 같긴 한데 고등학교 가서 이렇게 공부하면 3-4등급 뜰 것 같은 느낌? 이에요. 국어는 잘하는지 못하는지 모르겠어요 글이 잘 안읽히긴 하는데 시험은 또 잘봐서요. 근데 저 좀 adhd같은 거 있나 집중력이 조금 심각☹️행요
한국외대 목표라면 일반고에서 내신 1~2등급대를 유지하면서 영어, 제2외국어 과목을 심화해야 합니다.
* 하루 순공 시간은 최소 6시간 이상은 확보해야 합니다.
* 영어, 국어, 사회(탐구) 과목이 중요합니다. 수학은 3~4등급 수준으로는 어렵습니다.
* 서울 주요 대학은 최소 1등급대, 안정적으로는 1.5등급 이내가 목표입니다.
* EBS 수능특강/완성을 중심으로 공부하고, 개념서와 문제집을 병행하세요.
* 토플은 독학보다는 전문 학원이나 인강을 통해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집중력이 부족하다면 과외나 학원을 통해 학습 습관을 잡고 입시 정보를 얻는 것이 유리합니다.
지금부터 집중력을 높이는 훈련을 병행하며 수능 과목 전반의 기초를 탄탄히 다지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