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남자가 40대 초반이고 기혼인데 옷차림도 스타일리쉬하고 그런데요 처음 본 여자나 남자가 결혼했다는 말을 듣고 놀라며 진짜루 결혼했냐구 물어보는거는 보통 젊어보여서 그러는건가요?
사람들이 이런 반응 보이는거요 질문 주셨네요.
이런 반응은 여러 이유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진짜 결혼했냐"라고 놀라며 묻는 경우는 그 사람이 기대하는 것과 실제 모습이 큰 차이가 있을 때입니다. 예를 들어, 기혼 남성이 매우 젊거나 스타일리시하고 활기찬 모습이라면 주변 사람들이 그를 젊은 사람으로 오인하거나, 또는 결혼이라는 것 자체가 연상하기 어려운 모습으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이 질문이 나오는 이유 중 하나는 그 사람이 "젊어보이거나 잘 관리된 모습"이기 때문에, 결혼했을 나이대인지 믿기 힘들거나, 결혼을 한 것에 대해 놀라는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입니다. 즉, 스타일리시하고 젊어 보이는 모습이 결혼과 어울리지 않거나, 결혼했다고 느끼기 어려운 모습이라서 "정말 결혼했냐"는 놀라움의 표현인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히 말해, 그런 반응은 보통 그 사람이 젊거나 스타일리시해서, 주변 사람들이 "이 사람은 결혼했을 것 같지 않다"고 생각하거나, 결혼 상태를 믿기 어려워해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 드립니다^^ 추가 질문은 채택 해주시면 답변드립니다.